김양의봄바람 자격증 취업 직업 교육정보
오스트레일리아 대표 동물 캥거루 본문
오스트레일리아 대표 동물 캥거루
캥거루를 생각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총총 뛰어다니고, 앞주머니가 있는 귀여운 동물이라는 것입니다. 앞다리는 짧고 뒷다리는 매우 탄탄하여 힘이 셉니다. 새끼는 태어나면 한 달 정도 어미 캥거루 주머니에서 생활합니다. 오스트레일리아에서는 사람의 수보다도 캥거루가 더 많다고 해요. 개체수가 너무 많아서 캥거루 고개도 허용하기도 하고, 사냥 또한 허용이 된다고 합니다.
캥거루는 1년에 1마리 새끼를 낳는데요 임신기간은 약 1개월 정도입니다. 연중 번식을 할 수 있으며 , 새끼 캥거루는 겨우 0.75그램으로 태어납니다. 발달이 덜 된 상태로 태어나서 어미 뱃속에서 지내면서 혼자 힘으로 움직이고 기어오르곤 합니다.
오스트레일리아 대표 동물인 캥거루는 주요 단백질 공급원이 되며 의복과 깔개에 사용이 되기도 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유대류인 캥거루는 몸무게가 90kg인데요 성인 중에서도 덩치가 좀 있는 사람의 몸무게와 거의 비슷합니다. 키는 2m까지도 자랄 수 있다고 합니다.
사람만 한 캥거루를 보면 좀 무서울 것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ㅎ 가장 작은 종은 몸무게가 20kg 정도 된다고 합니다. 캥거루의 머리카락은 짧고 , 뒷다리는 힘이 좋습니다. 큰 발을 가졌으며 긴 꼬리도 있어요.
캥거루의 청력과 시력은 대단합니다. 또한 수영을 아주 잘하는 동물입니다. 캥거루가 수영을 잘한다는 사실이 흥미롭습니다. 포식자를 피하려고 수영을 하기도 하며 앞발을 사용해서 추적자를 익사시키기도 합니다.
캥거루는 앞으로만 이동할 수 있으며 뒤로는 이동할 수가 없습니다. 붉은 캥거루는 대부분 건조한 호주에서 볼 수 있으며 평평한 평원을 좋아합니다. 캥거루는 잔디를 좋아하고, 꽃과 과일, 이끼 등을 좋아합니다. 해가 질 무렵과 새벽에 활동을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물을 찾기 위해서라면 1m의 구멍을 파기도 한다고 합니다.
새끼 캥거루는 8개월 정도 되면 주머니에서 나와 밖에서 생활하게 됩니다. 캥거루는 한 걸음에 아주 멀리까지 뛸 수가 있는데요 캥거루를 생각하면 제자리멀리뛰기가 늘 생각납니다. 멀리뛰기를 가장 잘할 수 있는 동물이죠. 뒷다리 근육이 잘 발달되어 있고, 아킬레스 힘줄은 탄력이 왕성하여 캥거루의 멀리뛰기를 책임지는 듯합니다.
지금 호주인구가 2550만 명이라고 하는데요 이 인구보다도 캥거루수가 더 많다고 합니다. 4천만 마리가 넘는다고 하는데요 호주에서는 전 세계 여러 곳에 캥거루 고기를 수출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세상에는 재밌게 생긴 동물들도 많고 알면 알수록 신기한 동물들도 참 많은 것 같습니다. 호주 전역에서 볼 수 있는 캥거루는 개체수가 무척 많은데요 붉은 캥거루가 가장 개체수가 많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동부 회색 캥거루와 서부 회색 캥거루도 있으며 체구가 작은 안틸로핀 캥거루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