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양의봄바람 자격증 취업 직업 교육정보

50대에 할수있는 직업, 퇴직 후 새로운 일하기 본문

카테고리 없음

50대에 할수있는 직업, 퇴직 후 새로운 일하기

(^。^)김양의봄바람 2022. 3. 31. 20:00
반응형

50대에 할 수 있는 직업이 얼마나 될까. 20대 사회초년생처럼 열정이 샘솟지는 않을지 몰라도 40대 50대의 중년이 되면 이제 갓 직장생활을 시작한 사람보다는 어쩌면 더 절박함이 클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목차

    자녀교육도 시켜야 하고, 더 늦기 전에 내집마련도 해야 하고, 빚도 다 정리하고 싶고, 자식들 사업자금, 결혼자금, 유학자금까지도 생각한다면 가장으로서의 무게감과 책임감이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돈을 많이 벌어야 하기 때문에 미혼이거나 젊은 청년들에 비해서 더 간절함이 클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퇴직 후에 새로운 일을 찾아서 도전한다는 것이 결코 쉬운 일은 아닙니다. 나이가 이쯤되면 늙어서도 할 수 있고, 평생 할 수 있는 직업을 찾아야 할텐데요.  나이 들어도 할 수 있는 일이 있을까 고민이신 분들이 많으시리라 생각해요.

     

    요즘 20년 이상 다닐 수 있는 회사가 얼마나 될까요?   물론, 공무원은 가능하겠지만 공무원 시험에 늦게 합격을 한다면 공무원도 20년 이상은 다니지 못하겠죠. 

     

    40대 때부터, 아니 30대 때부터 퇴직 후 새로운 일하기에 대해 생각을 해 볼 필요가 있는 것 같아요.  정년이 가까워지는 50대가 되어 직업훈련을 받고자 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언제든지 지금의 직장을 떠나게 될 수도 있고, 외벌이로 부족해 맞벌이를 해야 할 수도 있거든요.  오늘은 50대에 할 수 있는 직업  즉, 퇴직 후 새로운 일하기 도전하실 분들을 위해 글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50대에 할수있는 직업 

    1) 공인중개사 

    공인중개사는 정년이 없는 직업 중에서도 오래전부터 인기 있는 직업에 속합니다.  한번 취득한 자격증으로 갱신 없이 일할수 있을 때까지 일을 할 수가 있어서 실질적으로 노년기 대비에 좋은 직업입니다.   

     

    별도의 응시 조건이 없기 때문에 나이가 많아도 도전할 수 있고,  경력 단절된 주부들도 시작하기 좋은 직업이죠.  자격증 시험은 절대평가이기 때문에 평균 60점만 맞으면 합격이 가능합니다. 

     

    1년에 수십만 명이 접수를 할 만큼 인기가 많은데요.  부동산 중개일이나 경매, 부동산 재테크 등에 관심 있으신 분이라면 공인중개사 시험일정을 확인하셔서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2) 주택관리사

    2020년 4월부터는 주택관리사 의무채용이 확되가 되었어요.  그만큼 수요도 많아지겠죠.  주택관리사는 공동주택에서 관리소장으로 계시는 분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응시자격 제한이 없고, 나이 70세까지 일을 할 수 있는 직업이기 때문에 40대 50대 분들이 관심 있어야 하는 직업입니다.  1차 시험과 2차 시험 모두 합격해야 최종 합격이 되며 연봉은 3200만 원~4600만 원 정도 됩니다. 

     

    3) 사회복지사

    퇴직 후에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재취업하여 근무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자격증 취득도 많이 어려운편이 아니고 취업 가능한 곳도 많은 편이라서 일자리를 찾기에 수월한 직업에 속합니다. 

     

    학점은행제로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도 가능하고 2급 합격 후 할수있는 일은 주로 현장 업무 위주로 근무를 하는 경우가 많다고 보면 됩니다.   만약 1급을 취득했을 경우에는 복지관, 여성복지센터, 아동청소년기관 등에서 주로 행정업무를 보게 됩니다. 

     

     

    4) 소자본 창업

    100세 시대에 반백살까지는 근로자로 살다가 50살쯤부터 창업을 시작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퇴직을 당해서 어쩔 수 없이 창업을 하는 분들도 계시지만, 꼭 사업을 해 보고 싶으셔서 도전하시는 분들도 많으십니다. 

     

    퇴직할 때 받은 돈으로 소자본창업을 생각하게 되는데요. 돈이 부족하다면 소상공인 정책자금을 활용하시는 방법도 있으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진흥공단 저금리 정책자금을 받아서 이용하게 되면 은행보다 저금리로 대출이 되기 때문에 부담을 줄이실 수가 있을 것입니다. 

     

    창업을 준비하고자 하면 프랜차이즈를 할 것인지, 무인창업을 할 것인지, 배달창업, 카페창업 등 수많은 업종 중에 선택을 잘 해야 할 것입니다. 

     

    인건비 계산, 순수익, 권리금, 인테리어, 업무강도 등 신경쓰고 잘 알아보셔서 준비를 해야 할 것입니다.  50대 이후부터 슬슬 노년기가 다가오는 나이이기 때문에 더 신중하게 준비하지 않을 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 

     

    50대에 할수있는 직업 종류
    퇴직 후 새로운 일하기 도전

    5) 인플루언서 

    인플루언서는 '영향력' 이라는 뜻을 가진 인플루언스에 사람을 뜻하는 의미를 더해 [영향력 있는 사람]이라는 뜻으로 볼 수 있습니다. 현대시대에 남녀노소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직업입니다. 

     

    남들과 다른 나만의 무기가 있거나 깨알 지식만 있어도 재미있게 영상을 만들어도 좋고, 글을  써도 좋고, 여러 가지 활동을 하면서 돈을 버는 직업이죠. 

     

    인스타, 블로그, 유튜브 등 각종 SNS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통해서 사람들과 소통하고 온라인상에서 홍보도 하면서 돈을 벌 수 있습니다.

     

    이미 안정적으로 돈을 버는 사람들도 많고, 직장생활 하는 것보다 훨씬 더 고수익을 올리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초기 자본금이 들지 않는다는 최대 장점이 있어서 누구라도 부담없이 시작해 볼 수 있습니다. 

     

    한 가지 말씀드리자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쿠팡에서도 돈버는 일이 가능합니다.  본인이 운영하는 블로그나 사이트가 있다면 쿠팡 파트너스 사이트에 즉시 가입을 할 수가 있습니다.  본인의 사이트 등에 쿠팡 상품을 게시하고, 방문자가 그 상품을 클릭해서 쿠팡에서 어떤 물건이라도 구입을 한다면 쿠팡으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지급받게 됩니다.  

     

    월급 이상 벌어가시는 분들도 계시고, 용돈벌이 정도로 버는 분들도 많으십니다. 따로 개인 쇼핑몰을 만들 필요도 없고, 물건을 도매로 사 와서 쌓아둘 필요도 없습니다. 

     

    가상공간에서 내 블로그나 사이트로 쿠팡 상품 홍보만 하면 되는 일이니까요.   이런 식으로 인터넷상에서 돈 버는 일이 많기 때문에 잘 찾아보시면 집에서도, 카페에서도, 어디서든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돈 버는 일을 찾으실 수가 있습니다. 

     

    이 분야는 스펙트럼이 굉장하다고 볼 수 있으므로, 관심있으시다면 열정을 갖고 한계를 뛰어넘는 도전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 종류가 너무 다양하고 많습니다. 아직 50대라면 충분히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더 좋은 정보 알아보기

    신세계 상품권 현금화하기 - 단1시간 내로 가능한 방법

     

    신세계 상품권 현금화 방법, 단 1시간 SSG 쓱페이 앱

    신세계 상품권 현금화 방법입니다. 신청 후 입금까지 1시간 만에 현금전환이 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인에게 선물을 하기 위해서, 혹은 50만원, 100만원

    bamom1.com

     

    2022.03.22 - [분류 전체보기] - 주유할인되는 신용카드 추천, 기름값 절약 차테크 시대의 필수템

     

    주유할인되는 신용카드 추천, 기름값 절약 차테크 시대의 필수템

    주유 할인되는 신용카드 추천, 기름값 절약 차테크 시대의 필수템 가까운 시일 내에 자율주행 자동차 시대가 대중적으로도 다가오리라 예상합니다. 그만큼 자동차는 우리의 삶에 깊이 정착을

    ji848787.tistory.com

    2022.03.18 - [분류 전체보기] -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토스(toss) 1분 만에 확인하는 법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토스(toss) 1분만에 확인하는법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토스(toss)즉시 확인하는법 정부지원금이란? 정부지원금이란 국가나 지방자치단체에서 국민들에게 지원하는 보조금이나 융자금을 말합니다. 소상공인, 코로나 ,청년희망,

    ji848787.tistory.com

    2022.03.14 - [분류 전체보기] - 돈 많이 버는 직업 : 우리나라 고수익 대표 직종 알아보기

     

    돈 많이 버는 직업 : 우리나라 고수익 대표 직종 알아보기

    돈 많이 버는 직업 : 우리나라 고수익 대표 직종 알아보기 시대가 발달해서 그런지 요즘은 이색직업도 많이 생겼고, 직종을 선택하기에 앞서 근무환경이나 임금, 적성, 근무지역 등을 충

    ji848787.tistory.com

    2020.10.06 - [분류 전체보기] - 목돈 굴리기 상품 금융자산 공부하기

     

    목돈굴리기 상품 금융자산 공부하기

    목돈굴리기 상품 금융자산 공부하기 요즘 인터넷검색만으로도 목돈굴리기 상품이나 재테크 노하우를 알려주는 곳이 많아요. 금융자산에 대한 지식이 쌓이고 이론공부를 많이 했다고 해서 능숙

    ji848787.tistory.com

     

    반응형
    Comments